티스토리 뷰
최근 많은분들이 투자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다만 모두가 수익을 보는 것은 아닌데요. 가끔은 주식에 투자한 이후에 내가 샀던 평단가보다 낮은 가격에 다시 매수했던 주식을 사는 물타기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끔은 계산하기가 헷갈리는 경우가 있어 주식 물타기 계산기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수량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직접 계산을 해보거나 일단 물타기를 해서 mts나 hts에 찍히는 평단을 보고 확인하면 되지만 물타기하는 금액이 커졌을 때는 투자하기 전에 확인해보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곳으로 들어가서 위와 같은 계산기 기능을 이용해보면 됩니다.
현재 내가 보유한 주식의 평단가를 입력하고 수량까지 적어넣은 후에 아래에 있는 추가매수 부분에 새롭게 물타기할 수량과 가격을 적어넣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500원 낮은 가격에 500주를 더 산다고 쳐봅시다.
그럼 이런식으로 10000원이었던 평단이 최종에서는 수량은 600주로 바뀌고 9583.4원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물타기를 통해서 추후에 가격이 오를 것을 판단해 낮추기 때문에 계산을 미리해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마지막으로 최종보유쪽에 나온 데이터를 현재보유로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에 회차가 나오며 최종에 있던 데이터가 현재보유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후에 또 추가매수를 하는 경우에는 같은 방식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마켓에 들어가서 물타기 계산기 등을 검색해보면 받아서 가볍게 사용해볼 수 있는 것들이 많으니 참고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분할매수가 중요한 것이 주식투자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자주 유용하게 쓰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