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신이 사회생활을 한지 오래되어 여러 직장을 다닌 경력이 있는 경우 추후에 다시 새롭게 이직을 하거나 하는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이럴 때 이직을 여러번 했었다면 경력계산하는 것이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경력계산기 사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검색창에 경력계산기를 쳐보시면 맨 처음에 쉽게 찾을 수 있는 취업포털 커리어의 계산기능이 보입니다. 복잡하게 느껴져 계산이 정확하게 된 것인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들어와보니 재직기간이라는 항목 아래에 년도와 월을 입력하여 입,퇴사를 선택하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확인해야하는 경력이 한개 이상이라면 추가 버튼을 눌러 동일한 방식으로 재직기간을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입력을 모두 마친 경우에는 합산을 위해서 하단에 있는 변환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혹 잘못 입력한 것이 있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추가 버튼 옆에 있는 삭제를 눌러서 제거하고 다시 넣으시거나 수정해주세요.
입력하여 변환하기를 눌러보면 회원님의 총 경력은 A년 B개월입니다. 라는 문구에 숫자가 기입되어 나옵니다. 이제 회사에 지원을 할 때 경력사항과 함께 총 경력 기간을 적어야하는 부분에 이 내용을 적어주시면 되겠죠.
그 외에도 좌측에 있는 탭을 보시면 연봉이나 퇴직금, 실업급여, 연차/휴가 계산기 등과 같은 것들이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에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경력계산기 찾아서 이용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알려드렸으니 이직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