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작스러운 스트레스를 다스리려면

 

 

 살다보니 별일이 다있고 기쁜일도 꽤나 있지만 솔직히 기분이 상하는 일이 더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 저것 하나씩 다 겪고 있다보면 스트레스를 정말 크게 받게 되는데 이럴때 조금이나마 감정의 격함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이별을 했다거나 어떠한 일이 있어서 혼자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라면 이를 피하려고 하기보다 일정 시간이라도 직면하여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계속 회피할 경우 잊혀졌다가 찾아왔다가 반복이 되면서 오히려 더 길게 지속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인과 갈등이 생겨서 생긴 피로나 분노라면 문제가 생긴사람과 관계를 위해 억지로 바로 화해하거나 하지말고 나와서 왜 이런문제가 생겼는지 혼자 생각해보고 마음을 추스리고 들어가서 푸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화가 났다고해서 그자리에서 바로 말하는 것은 실수를 만들거나 더 악화를 시킬 수 있으니 참아주세요.

 

 

 

 무엇보다도 힘든일이 있다면 타인을 생각하기보다 자신의 감정을 가장 먼저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고 남의 기분을 무시하라는 것도 아닙니다. 내 모습때문에 남이 신경쓸까 혹은 피곤할까 생각하지마시고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자신에게 최선을 다해주세요. 그래도 스트레스 자체를 받는 일이 안생기면 좋겠습니다. 다들 힘내세요!

 

 

댓글